홍콩-공항/숙박 정보
공항/에릭하우스 Eric House
글,사진 호주돌기(sydney)

시드니를 출발하여 9시 30분을 떠난 뒤 내린 홍콩공항, 인천공항, 싱가폴 공항과 더불러 세계 3대 공항이라고 어느 누구는 그러던데....^^
홍콩공항은 도착장소를 보면 A 와 B로 나눠진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비행기중 케세이 퍼시픽을 제외한 항공사들은 대부분이 A에 도착한다. 홍콩공항에 도착하면 제일 할것은,

홍콩도착지 A


1. 공항의 수속을 마치고 나온곳에서 앞을 바라보면 여러 호텔들과 정보센터가 있다. 그중 카운터 A15를 찾아보시라.
기분좋게 한글이 적혀 있다. " 아주태평양 여행사" 한국인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여행사인데, 이곳에서 지도(영문/한글)구하기. 그리고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시, 셔틀버스나 기차 요금을 할인받을수 있다.
아주태평양여행사

2. 옥터퍼스 카드 구매 . 이 정보에 대핸 워낙 글들이 많은 생략하겠다.

3. 대부분 공항에서ㅗ 도심의 이동은 버스로 많이 한다.첫인상이 남다르고 재미가 더하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버스가 # A21이다. 요금은 $33.00 (홍콩달러. 참고로 $1= 130~135 원)
공항버스 A21

당일 왕복을 이용하게 되면 50% 할인이 되니..꼭 타기전 기사에게 확인하도록. 간혹 스톱오버의 시간이 긴경우 아주 좋은 방법일수도.


그리고 홍콩은 수많은 행사로 인해 호텔의 가격이 너무 변동이 심하다. 최근 들어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인이 경영하는 민박집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름은 : 에릭하우스 지난 8월 하순에 오픈한 집으로 아주 새집이다. 침대나 그릇, 모든것들이 깨끗하고 정겹다.

위치: 침샤초이, 죽여준다. 너무 편하다. 3번재 방문한 홍콩여행중 가장 편하게 지낼수 있었던 곳이었다.
걸어서 모든것들이 해결된다.
늦은밤 , 이른아침 걱정없다.
특히 공항가는 버스 A21는숙소에서 걸어서 3분 걸린다. 땀이 흐르기 전에 버스탈수 있다.

공항버스 A21시간표

싱글: $350.00 둘이서 트윈방을 이용하면 $500.00 이니 실제 1인당 요금은 $250.00 3, 4명자는 방도 있으니 전혀 걱정없다.
실제 홍콩의 일반 호텔에서 4명이 자는것은 YMCA에서 도미토리 밖에 없다.

그리고 실제 더 좋은 점은, 아침식사이다. 가정집에서 어머니가 해주는 밥이랑 같다. 아주 맛있다. ^^ 그리고 한창 많이 먹을 젊은이들은 계속 더 먹을수 있다. ^^ 그리고 내장고 안에 있는 시원한 음료수..라면까지? ^^ 너무 좋다.

물론 인터넷이 있기에 급한것들도 확인할수 있지만, 이렇게 여행와서 인터넷에 너무 시간을 보내면 좀 그렇지 않을까요? ^^ 아무튼 좋다. 건물입구엔 24시간 수위 아저씨도 있다.
숙소에서 5분걸어서 아주 멋진 좋은 수영장도 있으니 요금은 주인에게 물어봐도 되지만,. 공설같아 보여기에 싸지 않을까요?

요금은 홈페이지를 보면 자세히 알수 있다.
http://www.eric-house.com/main/
그래서 사진을 찍어 오지 않았다. 홈페이지에 보이는사진이랑 거의 같다보니.


이 숙소에서 꼭 둘러봐야 할곳이 아주 유명한 빵집인데....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기념품으로도 알려졌다.
KeeWah Bakery
이름은 기와 (KeeWah) 숙소를 나오면 오른쪽으로 약 15m에 떨어져 있다. 꼭 사먹어 보도록....


**현재 서울을방문중이며, (홍콩-한국-싱가폴-말레이지아-태국: )여행계획 이다보니 글을 올릴 수 있는 여건이 편하지 않다. 이해해주시길. ^^)

'인도네시아(1988).....'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네시아 여행기(4) : 반둥 가는 길  (0) 2007.05.04
인도네시아 東자바  (1) 2006.10.05
홍콩-일정 1 (홍콩섬)  (0) 2006.07.07
싱가폴 지도  (0) 2006.06.28
홍콩 지도  (0) 2006.06.27
Posted by 동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