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ROME)

이태리 2006. 5. 18. 16:42

사람들을 불러모으는 매력적인 도시 로마(ROME)

ROMA 를 거꾸로 하면 AMOR!!


사랑의 도시 '로마'는 한마디의 말로 설명하기 힘든 독특한 매력을 소유한 도시이다. 도시 전체가 커다란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는 로마는 옛 유적을 그대로 보전한 채 현대문명과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다. 관광객들에게는 소매치기와 좀도둑으로 악명이 높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마는 매년 수많은 관광객으로 붐빈다.

전설에 의하면 로마는 군사와 전쟁을 주관하는 신(神)인 마르스(MARS)와 인간인 레아 실비아(Rhea sivia)의 사이에서 태어난 쌍동이 형제 레무스(REMUS)와 로물루스(ROMULUS)에 의해서 건국 되었다고 한다. 태어난후 티베레강에 버려진 쌍둥이 형제를 암늑대가 젖으로 키웠다고 전해지며, 우리나라의 단군신화와 같은 로마를 세운 시조로 널리 알려진 에피소드이다. 티베레강 하류에 접해 있으며, 대부분이 구릉지대로 이루어져 있는 이탈리아의 수도로 7개의 언덕을 중심으로 발전한 '영원의 도시'이다. 이탈리아의 정치, 문화의 중심지이며, 특히 바티칸은 카톨릭의 총본산으로 카톨릭과 관계된 국제적인 연구·교육기관이 자리하고 있다.

로마의 주요산업은 관광업으로 연간 천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 고대부터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말이 있듯이 육지, 수상교통의 중심지로 로마를 기점으로 이탈리아의 모든 교통이 발달되어 있다. 한국과는 8시간정도가 느리다.

로마는 여름에는 고온건조하고, 겨울에는 발칸 반도에서 불어오는 찬바람의 영향으로 가끔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기도 한다. 한국과 비슷한 기후를 가지고 있지만 한국보다 겨울이 좀더 따뜻하다.

여행계획

로마는 위대한 역사적 유산과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옛것이 살아 숨 쉬는 도시이다. 어찌보면 특별히 유적지라하여 볼거리를 찾아다닐 필요가 없을 정도로 로마는 도시 자체가 유적지로 덮여 있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주요 부분만을 이동하는 일정에 따라 잘 구성하면 효과적인 로마 여행이 될 수 있으니 사전에 충분히 준비하도록 한다.

로마는 도시 자체로는 그리 넓은 곳이 아니기 때문에 2일 정도로 걸어서 돌아다니면 대부분 여행을 할 수가 있다. 바티칸과 카타콤바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야 하겠지만 다른 지역은 얼마든지 걸어서 볼수 있는 장소에 몰려 있다.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일정이면 무난하다.


로마 걸어서 보기 - 1일째
대개는 숙소가 역앞이다 - 테르미니역 - 공화국광장 - 엠마누엘2세 기념관 - 포로로마노 - 콜롯세움 - 중식(길가의 간이식당용 포장마차) - 콘스탄티누수의 개선문 - 팔라티노언덕 - 차르코막시모(벤허의 마차경기장) - 진실의 입 - 카라칼라 욕장 - 118번 버스로 카타콤베로 이동(4시이전에 도착 할 것) - 쿼바디스 성당 하차 - 카나콤베 관람 - 쿼바디스 성당앞에서 118번 버스로 콜롯세움으로 이동 - 다시 도보로 코르소거리를 따라 트레비 분수 - 퀴리날레 대통령궁 - 스페인 광장(보통의 경우 저녁 6시-7시 정도가 됨) - 스페인 광장에서 저녁식사 - 광장앞의 전문 쇼핑점 아이 쇼핑 - 스페인 광장의 지하철 역에서 숙소로 이동 혹은 - 야간 나보나 광장 - 숙소

로마 걸어서 보기 2일째
숙소에서 지하철로 이동하여 옥타비아노역 하차 - 바티칸 박물관 - 코스별로 4시간 코스~1일~2일 코스등 4가지의 코스가 있음(화살표의 색깔로 구분)-박물관내 최종 목적지는 시스티나 소성당(미켈란제로의 천지창조와 최후의 심판이가 그려져 있는 방) - 베드로 대성당 - 베드로 대성당 관람 - 대개의 경우 오후 2시 전후가 됨 - 평화의 길 - 천사의 성 - 나보나 광장 - 판테온 - 저녁 - 숙소로 이동


[Tour Advice!]
로마에서 바티칸 시국의 바티칸 박물관을 관람하기 위한 입구는 베드로 성당의 뒷편에 있다는 것을 알고 떠나자! 숙소에서 이동하게 되면 지하철 A선을 이용하여 옥타비아노 역에서 하차하여 도보로 이동하여야만 한다. 또한 꼭 한번정도 들르게 되는 기독교인의 지하묘지인 카타꼼베는 카라칼라욕장 혹은 그 엎의 스타디움앞에서 119번 버스를 이용하여야만 입구까지 갈 수 가 있으며 가능하면 쿼바디스성당앞에서 하차하여 카타콤베를 관람하면 좋아! - 쿼바디스성당과 카타콤베는 약 도보로 10분간 이동 거리!(물론 카타꼼베는 여러군데에 있음)

콜로세움

진실의 입
진실의 입

포폴로 광장의 야경
포폴로 광장의 야경

스페인 광장의 아름다운 야경
스페인 광장의 아름다운 야경

트레비 분수의 야경
트레비 분수의 야경

나보나 광장 - 모로의 분수
나보나 광장 - 모로의 분수

'이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티칸 박물관 (Museo Gallerie del Vaticano)  (0) 2006.05.18
로마 관광지  (0) 2006.05.18
엠마누엘2세의 갤러리아  (0) 2006.05.18
밀라노 두오모  (0) 2006.05.18
밀라노 관광지  (0) 2006.05.18
Posted by 동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