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리

이태리 2006. 5. 18. 17:21

세계 3대 미항 나폴리

나폴리를 보고 죽어라!"(See Naple and die)라고 누가 말하지 않았던가?
로마 테르미니 역에서 기차를 타고 차창 밖으로 이탈리아 남부의 전원 풍경을 느긋히 즐기면서 두시간을 달리면 평온하고 목가적인 도시 나폴리를 만난다. "세계 3대 미항" 중의 하나인 나폴리에서 그러한 마음이 든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나폴리는 고대 그리스인이 이 땅에 온 이래 통치자는 몇번이나 바뀌었지만 남 이탈리아의 중심 대도시로 발전해 왔다. 각각의 시대의 소중한 유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부르봉가 시대의 산 카를로 극장(Teatro San Carlo), 이탈리아의 삼대 극장중의 하나로 17세기의 왕궁 Palazzo Reale을 시작으로 대성당인 두오모, 긴역사를 가진 도시의 거리 스파카 나폴리(Spacca Napoli), 안쥬가의 누오보성(Castel Nuovo), 카포디몬테국립미술관)Museo e Gallerie Nazionale di Capodimonte), 나폴리 국립고고학 박물관(useo Aecheologico Nazionale)등 유수의 관광지를 가지고 있는 곳이다.

또한 나폴리에는 2개의 섬이 있다. 카프리섬(Isola di Capri)과 이스치아섬(Isola d' Ischia)으로 나폴리만에서 페리로 1시간정도 걸리면 닿는 아름다운 섬이다.

여행계획

세계3대 미항의 하나로 알려진 나폴리!.. 우리는 언뜻 그 나폴리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나폴리를 가야 하는 생각을 갖게 되지만 실제 나폴리는 이태리 남부의 중요한 도시로서 그 문화와 관습으로 인하여 더욱 더 볼거리를 제공하고 여행의 의미를 가지게 한다.

또한 배낭여행객들이 나폴리를 찾는 이유 중 의 하나가 주변에 베스비우스 화산으로 유명한 폼페이와 아름다운 섬 카프리가 있기 때문이다. 하루 정도 머물면 좋겠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나폴리와 폼페이 혹은 나폴리와 카프리를 하나로 묶어서 여행을 하면 알뜰한 여행일정을 만들수 있다.

폼페이 유적지 효과적인 여행코스

나폴리는 볼거리가 여기 저기 산재해 있어 다른 지역과는 달리 한번에 걸어서 여행하기가 어렵다. 버스, 시가전차, 지하철등이 있으나 여러군데를 다니기 보다는 두 세군데를 꼭 필요한 것만 보고 카프리로 여행을 하거나 폼페이로 여행을 하는편이 효과적인 일정이 된다. 여행의 중심은 중앙역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있는 움베르토1세의 큰 길을 따라 가면 보비오 광장이 나오며 계속해서 시청광장쪽으로 가면 무니치피오광장이 나온다.

이 근처가 나폴리 여행의 중심지로서 근처에 누오보성과 왕궁 등이 있으며 해안 항구쪽으로 가면 카프리로 가는 배를 타는 선착장이 있다. 역에서는 걸어서 이 삼십분거리이나 버스를 타면 10분이면 도착한다. 버스는 중앙역에서 광장까지 시내를 관통하여 오는 R2 버스가 있으며 해안을 따라 오는 152번 버스가 있다.. 이 두 노선은 카프리로 가기 위해서 필요한 정보이기도 하다.

나폴리 거리 풍경

나폴리 기차역
나폴리 기차역

2004년 여름 나폴리 기차역앞 혼잡한 풍경
2004년 여름 나폴리 기차역앞 혼잡한 풍경

카프리의 아름다운 항구
카프리의 아름다운 항구

카프리의 아름다운 바다
카프리의 아름다운 바다

안나카프리(Anacapri) 정상에 올라가기 위한 리프트
안나카프리(Anacapri) 정상에 올라가기 위한 리프트

'이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렌토(Sorrento)  (0) 2006.05.18
폼페이(Pompei)  (0) 2006.05.18
스페인 광장 (Piazza di Spagna)  (0) 2006.05.18
포로 로마노 Foro Romano  (0) 2006.05.18
베네치아 광장 (Piazza Venezia)  (0) 2006.05.18
Posted by 동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