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느강 유람

프랑스 2006. 6. 30. 17:49



영어식 발음인가? 우리는 세느강~파리~ 이렇게 부르는데
가이드는 쎈강, 빠리~ 좀 쎈 발음으로~설명하고 있었다
상류가 어느쪽인지 하류가 어느쪽인지 모르지만~


유람선을 타고....출발~!!!


저 건물을 뭐라고 하더라???
5개국 말이 차례대로 나오면서
주위 풍경이나 건물들을 설명하고 있었지만
아~그렇구나
그때는 알겠더만 지금은 하나도 모르겠다~


저 것이 퐁네프 다리인가~아닌가~
다리가 한 두개도 아니고
내 머리도 좋은 머리가 아니고~ㅋㅋㅋ


눈으로 보고 즐기는게 적성에 딱 맞는디~


아~~~여보시요~!!!
여긴 퐁네프 다리가 아닌게 분명한데
왼쪽에 계신 두 분~!!!
지금 뭐하자는 게요????
나는 저 뒤의 행동을 다 보고 말았네~ㅋㅋ


세느강에는 섬이 있다...
섬 안에는 노틀담 사원이 있다...


배를 타고 가면서 노틀담 사원을 보다니~ㅋ


겉 모습만 봐도 예사로운 사원이 아니었고...
종지기 콰지모도도 만나야 하는데~ㅠ.ㅠ
아 쉽 다~!!!!


파리의 수호신까지 보고...
배는 섬을 돌아서왔던 길을 되돌아간다...
길이 아니네...
왔던 강..어쩌고 저쩌고 모르겠다~ㅋㅋㅋ


배 진행 방향의 뒤 쪽으로 무지개가 떴다~


선착장을 지나 한참을 올라 가다가(내려 갔었는가?)
배를 돌리는 지점에
저게 뭐여??
뉴욕도 아닌데???

원조 자유의 여신상은 여기에 있었네~


석양빛을 받은 에펠탑
나...에펠탑에 반했걸랑~ㅎㅎㅎ


요 사진은 뜀박질을 같이 했다는 증거품으로
사우스톤님께 보여드립니다~^^*

*****
특별 뽀오나아쑤우~~~


'프랑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선문...  (1) 2006.06.30
베르사이유 궁전  (1) 2006.06.30
루브르 박물관  (0) 2006.06.30
리용역....  (0) 2006.06.30
몽마르뜨, 물랭루즈  (0) 2006.06.22
Posted by 동봉
,